에어부산, 경남 안전체험박람회 참여 시도민 안전역량 한 단계 높여
에어부산, 경남 안전체험박람회 참여 시도민 안전역량 한 단계 높여
  • 정창민 기자
  • 승인 2022.11.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안전체험관... 기내 안전수칙, 비상시 대처법 등 안전교육 응급 대응능력 제고 기여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최근 10년간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단 한 건의 사고(준사고 포함)도 없는 ‘안전 항공사‘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도 경남 안전체험박람회에 참여해 지역민들의 안전 역량 향상을 도모했다.

사진2)에어부산 직원이 기내 안전 체험 부스에 방문한 지역민들에게 기내 안전 장비 착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에어부산 직원들이 12일 기내 안전 체험 부스에 방문한 지역민들에게 기내 안전 장비 착용법을 알려주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경남 합천군 소재 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 ‘2022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참가해 기내 안전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감 있는 안전 교육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행사장에서 캐빈 승무원의 안전 교육을 담당하는 교관들이 직접 참가해 기내 안전 수칙과 비상시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산소호흡기 △구명복 △좌석벨트 등 기내 안전 장비들을 직접 착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부산의 경남 안전체험박람회 참가는 2019년, 2021년에 이어 세 번째로 올해도 질 높은 기내 안전 교육을 선보이며 경남 지역민들의 항공 안전 의식 제고에 앞장섰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 안전뿐 아니라 재난 안전, 생활 안전 등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에어부산의 검증된 안전 역량이 회사를 넘어 지역과 개인의 안전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