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401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개의
경남도의회 401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개의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01.1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낙인ㆍ박남용ㆍ손덕상 의원, 5분발언... 농축산물 가격안정 대책 등 촉구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3개 안건 처리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가 19일 제40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상남도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3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새해 첫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성낙인, 박남용, 손덕상 등 3명의 도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 할 예정이다.

경상남도의회 본회의(가야일보 자료사진)

성낙인(건설소방) 의원은 "농축산물 가격 안정 대책 마련 촉구", 박남용(문화복지) 의원은 "인구소멸시대, 경남 의료복지 발전의 견인차는 의과대학 유치", 손덕상(교육) 이원은 "출산율 높이기, 행정기관이 앞장서 나가자!"며 도청과 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한다.

이어, 각 상임위에서 심의된 ‘경상남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9건, ‘진해 첨단양식실증센터 부지 환원을 위한 대정부 건의안’ 1건 , ’북한의 도발 규탄 및 방첩역량 강화 대책 촉구 결의안‘ 1건, ’제402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 계획의 건‘ 등 기타 2건 등 총 33건의 안건도 다룬다.

한편, 제402회 임시회는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도정질문과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