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21년 개기월식 관측체험행사 개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21년 개기월식 관측체험행사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1.05.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19:30~22시 천체망원경 개기월식 비롯 1등성, 이중성, 봄철 주요 별자리 관측
천문현상과 관련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소하는 천문특강 및 퀴즈 등도 진행
개기월식 원리 (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도심 속에서 즐기는 신비로운 우주체험"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2021년 개기월식 관측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기월식은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져 태양 빛을 받지 못해 어둡게 보이는 것으로, 좀처럼 보기 드문 천문현상 중 하나이다. 이에,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 등 부산시민들에게 우주의 신비로움을 몸소 체험하고 우주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는 ▲개기월식 현상을 비롯해 당일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1등성, 이중성, 봄철별자리 등을 천체망원경으로 관측하는 활동 ▲개인 스마트폰으로 직접 월식을 촬영하는 체험 ▲천문특강 및 퀴즈 참여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별도 사전예약이나 참가 신청 없이 현장에서 모든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지만 차량 방문에 따른 주차료는 스스로가 부담해야 한다.

배권수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이번 개기월식 관측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소중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s://www.busan.go.kr/youth)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610-322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