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글로벌 금융기관으로부터 잇따라 최고상 수상
BNK부산은행, 글로벌 금융기관으로부터 잇따라 최고상 수상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8.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BC 선정 ‘2023년 STP Excellence Award’ 수상..."뛰어난 업무처리ㆍ외환송금서비스 경쟁력 인정"

BNK부산은행이 글로벌 금융기관들로부터 잇따라 최우수 평가를 받아 뛰어난 업무처리 능력과 외환송금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홍콩상하이은행( HSBC)로부터 '2023년 외화송금 자동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STP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 HSBC 선정 ‘2023년 STP Excellence Award’ 수상
BNK부산은행이 수상한 HSBC 선정 ‘2023년 STP Excellence Award’ 상패(사진제공=부산은행)

‘STP Excellence Award’는 해외송금 처리에 대한 신속정확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는 ‘외화송금 자동처리비율(STP Rate : Straight Thtough Process)’이 우수한 은행에 매년 부여되고 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은행의 업무처리능력 및 해외송금 서비스 경쟁력이 뛰어남을 의미한다.

부산은행은 2001년 이후 HSBC 외에도 ▲Bank Of America ▲BNY MELLON ▲COMMERZ BANK 등 글로벌 금융기관들으로부터 꾸준히 ‘STP Excellence Award’를 수상해 오고 있다.

부산은행 손대진 고객기획본부장은 “‘STP Excellence Award’ 수상은 부산은행의 외화송금처리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수준 높은 외환전문가를 육성과 고도의 송금시스템을 제공해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