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오리엔탈코머스와 저소득층 장학생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하구, 오리엔탈코머스와 저소득층 장학생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신정민 기자
  • 승인 2024.11.23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500만원 기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학교밖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지원

부산 사하구는 21일 (주)오리엔탈코머스와 '저소득 취약자녀 장학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인재발굴과 육성을 돕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 사하구 이갑준(우측에서 5번째부터) 구청장이 (주)오리엔탈코머스 심정섭 대표와 함께 21일 구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서명한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협약서를 들어보이며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사하구)

(주)오리엔탈코머스는 매년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하기로 약속했으며, 장학금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 학교밖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등을 선정해 지원될 예정이다.

심정섭 오리엔탈코머스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갑준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장학금 지원을 해주신 (주)오리엔탈코머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하구와 (주)오리엔탈코머스는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