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환경교육센터, 환경체험교구 꾸러미 1천세트 무료보급
부산환경교육센터, 환경체험교구 꾸러미 1천세트 무료보급
  • 성태호 기자
  • 승인 2022.05.1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환경보전협회 운영... 환경교육주간 '우리들의 환경교육 시간' 운영

부산환경보전협회(회장 김혜애)에서 환경부와 부산광역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에서 “부산형 환경체험교구 꾸러미 가정 보급사업으로 우리들의 환경교육 시간”을 운영한다.

부산환경교육협회 가정보급형 환경교육 지원사업 홍보포스터
부산환경교육협회 가정보급형 환경교육 지원사업 홍보포스터(사진제공=부산환경보전협회)

이 사업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6월 5일 환경의 날을 포함하는 1주일간 제1회 부산환경교육 주간에 맞춰 부산시민들이 환경교육을 가정에서 자녀들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부산형 환경체험교구 꾸러미 1,000세트를 무료로 보급하게 된다.

환경교육 꾸러미 구성은 ▲곤이와 함께 을숙도 생태탐험(VR 카드보드) ▲미세먼지 경보발생 SOS ▲부산의 하천을 알려줘 ▲하천에는 누가 살길래? 4종의 교구로 구성되며,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재생 연필 세트를 기념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을숙도생태 및 미세먼지, 부산의 하천에 대한 사전 학습영상을 제공하여 자녀와 함께 부산의 환경을 배우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환경교육 꾸러미 신청은 부산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1,000세트 한정으로 무료로 보급하며,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beec.or.kr)에서 내달 12일(목)부터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형 환경체험교구 꾸러미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be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