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국민의힘 후보가 분야별 전문가를 전면에 내세운 ‘다부진 캠프’를 구성하고, 선대위 발대식을 개최했다.
'다부진' 캠프는 명예선대위원장과 총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에 지역의 정치원로와 명망 인사를 임명하고, 총괄 선대본부장 산하에 총괄 상황실과 홍보기획실을 두어 실무 중심의 슬림형 선대위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자신감의 표현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청년선대본부인 ‘Wave2340 청년단’을 별도로 구성해 최근 유행하는 ‘유튜브 숏츠’나 ‘인스타 릴스’, ‘인스타 필터’ 등 젊은 감각의 SNS 온라인 선거운동을 강화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메타버스 선거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선거운동도 ‘부산시민과 함께 즐긴다’는 모토로 ‘멋쟁이 토마토’, ‘엘리제를 위하여’, ‘찐이야’ 등 아이부터 어른모두가 좋아할만한 노래와 율동을 준비해 6.1 지방선거가 시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선거운동을 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형준 후보는 "부산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정책"을 준비하기 위해 "시민 행복 정책단"을 구성하고, ‘시민행복 15분도시’, ‘글로벌 허브도시’, ‘아시아 창업도시’, ‘지산학 인재도시’, ‘생활체육 천국도시’ 등 박형준 후보의 주요공약들을 16일부터 사흘간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다부진 캠프에는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명예 선대위원장,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인 백종헌(금정) 국회의원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았다. 후원회장에는 부산시장 3선 출신의 허남식 전 시장이 이름을 올렸다.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김영주 재부산경남향우연합회장을 비롯해 김자원 부·울·경 여성벤처협회장, 김호덕 개인택시조합 이사장, 박진수 한국노총부산본부 부의장, 이경혜 문화복지공감 대표, 이성림 전 KNN 사장을 임명했으며, 전성하 LF에너지 대표를 공동선대위원장 겸 청년선대본부장에 임명했다.
실무를 총괄할 총괄선대본부장에는 박현욱 전 수영구청장이, 총괄대외선대본부장에는 이성권 전 정무특보, 여성 총괄본부장에 송숙희 전 부산시 여성특보가 임명됐으며, 총괄상황실장에는 박경은 전 부산시 정책수석과 부산시당 변제준 처장이 공동으로 이름을 올렸고, 홍보기획실장에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 대변인에 전진영 전 부산시 정무기획보좌관이 임명됐다.
박형준 후보의 정책을 총괄하는 정책교수단장은 황기식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교수, 법률단장에 원영일 가온&라온 법률사무소 변호사가 각각 임명되었다. 주요 책임자들이 재신임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다부진 캠프는 "다시 태어나도 부산에 진심"인 박형준 시장 후보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는 캠프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선거운동에서부터 총력전을 펼친다"는 각오로 선거에 임하고 있다.
- 명예선대위원장 정의화 전) 국회의장
- 후원회장 허남식 전) 부산시장
- 총괄선대위원장 백종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 공동선대위원장 김영주 현)재부산경남향우연합회장, 김자원 현) 부·울·경 여성벤처회장, 김호덕 현)개인택시조합 이사장, 박진수 현) 한국노총 부산본부 부의장, 이경혜 현) 문화복지공감 대표, 이성림 전) KNN 사장, 전성하 현) LF에너지 대표
- 총괄선대본부장 박현욱 전)수영구청장
- 총괄대외선대본부장 이성권 전)부산시 정무특보
- 여성총괄본부장 송숙희 전) 부산시 여성특보
- 총괄상황실장 박경은 전)부산시정책수석, 변제준 부산시당 사무처장
- 홍보기획실장 정현곤 현)청년과 미래 이사장
- 대변인 전진영 전)부산시 정무기획보좌관
- 정책교수단장 황기식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교수
- 법률단장 원영일 가온&라온 법률사무소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