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묵 1부의장, 이대석 2부의장 선출... 개원식 박형준 시장, 하윤수 교육감 참석
부산시의회는 5일 제306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안성민 의원, 부의장에 박중묵, 이대석 의원을 선출하고, 상임・윤리특별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부산시민이 직접 뽑은 47명의 시의원들이 모두 등원한 가운데 진행한 이날 부산광역시의회 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의장과 제1・2부의장 선거를 진행해 의장에 안성민(4선, 영도구1)・제1부의장에 박중묵(3선, 동래구1)・제2부의장에 이대석(3선, 부산진구2)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오후에는 7개 상임위원회(운영・기획재경・행정문화・복지안전・해양교통・도시환경・교육)위원장과 윤리특별위원장을 선출하고, 소속 상임위원을 선임하는 등 제9대 전반기 부산광역시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한다.
본격적인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 개원을 맞아, 오후 2시부터는 본회의장에서 박형준 시장과 하윤수 교육감, 시・교육청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열고, 47명의 전 의원들이 법령 준수와 의원으로서의 성실 근무를 약속하는 의원선서를 했다.
새롭게 출범한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는 6일 충렬사 성역참배, 13일 유관기관 방문과 14일 주요 언론사 방문 등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또한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열리는 제307회 임시회에서는 부산시와 교육청의 하반기 업무보고 청취와 시정질문을 통해 부산시와 교육청의 업무를 꼼꼼히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가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